본문 바로가기

부자이야기

듀얼 모니터 수직 설치, 업무환경 개선 방법

안녕하세요?

컴퓨터로 PDF로 작성된 전자책 파일을 읽고 있다가 문득 들은 생각에 "조금 더 편리"하고 가독성 좋게 할 수 있는가? 고민을 하다가 생각해낸 것이 사용하던 듀얼모니터 배치를 변경하는 것 이였습니다. 

기존 가로 + 가로 배열에서 → 가로+세로 방식으로 변경 완료하고 업무효율이 2배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업무 특성상 한글이나 워드로 문서작업하는 경우와 PDF원서를 읽을 때는 수평 모니터의 경우 글씨를 확대해서 보다 보면, 마우스 휠을 무한 스크롤 해야하나, 수직 모니터는 그 자체로 한면이 모두다 나타나기 때문에 두손이 자유로워 얼마나 편한지 완전 혁신적인 대박 사건이였습니다.

 

 

▶디스플레이 설정하는 방법

▶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 디스플레이 설정
▶ 디스플레이 방향 → 가로에서 세로로 변경(변경하고자 하는 화면을 선택하고)

▶디스플레이 설정완료된 모습

위 사진은 좌측에는 유튜브에 있던 4K 직캠 화면 재생한 장면이고 우측은 주식 HTS프로그램 실행화면 입니다. 24인치 모니터를 수직으로 전환했을 뿐인데 모니터가 훨씬 커보이고, 이러한 고화질 직캠을 즐기기에는 충분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위 사진은 좌측에는 PDF문서(전자책)이고, 우측은 인터넷 창을 띄어놓은 상태 입니다.

마치 세로로된 핸드폰 화면을 보듯이 문서 한장을 전체적으로 봐도 한 화면에 완전히 꽉찬 상태이기때문에 가독성이 매우 뛰어나서 독서의 계절 가을에 많은 양의 책을 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우측 커브드 모니터로는 책을 읽다가 궁금한점을 바로 바로 검색할 수 있게 네이버나 구글 등의 창을 띄어놓고 바로 검색할 수있는 환경이 만들어졌습니다.

 

그럼 조그마한 설정 변경으로 혁신적인 업무 환경으로 업그레이드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지금당장 누워있는 모니터를 세로로 세워보고 전자책으로 독서하다가 질리면, 므흣한 4K 영상을 즐기며 무아지경에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There is no such a free lunch in economy)' 

보다 다양한 실전매매 결과분석글을 읽으려면 티스토리 사이트 https://safety11.tistory.com


https://safety11.tistory.com/

 

AM09시(주식)황금알을 낳는 거위 : 날마다 수익♡

30대 직장인 본업과 부업으로 매일 돈버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블로그 입니다. 최근 최고의 관심을 받으며 주식시장에서 가장 인기있는 주식회사에 대해 단기 투자하는 방법에 대한 비법을 공

safety11.tistory.com